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임신시 커피, 홍차 등 기호식품은?

728x90
반응형

커피, 홍차 등 기호식품은?
카페인은 섭취하게 되면 심박수가 증가되기 때문에 태아에게 전달되어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요. 하지만 커피 한잔으로 전해지는 스트레스의 양이란 그리 크지 않습니다. 하지만 많이 마실 경우는 문제가 되지요.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불면증, 신경과민 및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지나치지만 않으면 카페인이 든 음료수를 마셔도 됩니다. 하루에 먹어도 되는 카페인의 양은 300 ~ 400mg, 즉 커피 3 - 4잔 또는 콜라 7 ~ 9캔 정도입니다. 그 이상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지나치게 많이 마실 경우 신생아의 체중미달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커피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신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수분, 기타 액체 및 칼슘을 빼앗아가며 철분을 흡수하는 능력을 떨어뜨릴 수 있어요. 식사 후 한 시간 이내에 카페인을 복용할 경우 철분 흡수력을 40%나 감소시킵니다.


 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방법

홍차는 1분만 물에 우려내면 카페인이 반으로 줄어듭니다. 녹차 중에서도 카페인이 없는 제품을 골라 드세요. 끓인 커피보다는 인스턴트 커피가 카페인이 적습니다. 단, 너무 진하게 마시면 소용없으므로 흐리게 타 드세요. 콜라의 경우도 카페인이 적은 것을 골라 드시고 이온음료나 쥬스 등 커피가 아닌 다른 음료를 마시는 습관을 붙여 보세요.


 카페인을 함유한 식품 & 음료수

커피, 홍차, 콜라, 쵸콜릿, 코코아, 특정한 녹차,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파는 두통약과 감기약, 수면제와 알레르기 치료제 등입니다.
728x90
반응형